본문 바로가기
사소하게 알아가는 정보


등드름 없애는 법 총정리




 

 

중고등학생 때 등드름으로 엄청 고생하고, 그 때 생긴 자국이 아직도 선명하게 남아있다. 그런데 아래의 내용을 잘 준수하고 지키다보니 피부과 등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정말 빠른 속도로 등드름을 없앨 수 있었다. (바꿔 말해 아무리 피부과를 열심히 다녀도 본인이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나아질 수 없다.)그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등드름 없애는 법을 알기 쉽게 총정리해본다. 진짜 이것만 지켜도 90% 이상 박멸 가능하다!

 

등드름 없애는데 꼭 필요한 필수 생활습관!

  1. 등을 만질 때는 꼭 깨끗한 손으로만 만지기.

  2. 등에 닿는 속옷, 옷은 매일 갈아입는다.

  3. 등에 나는 땀을 방치하지 않는다.

     (규칙적인 샤워습관을 갖고, 땀이 났을 때 밖에서도 방치하지 않고 클렌징 워터로 닦아주기.)

  4. 규칙적으로 바디스크럽을 사용하고, 샤워 후에는 항상 로션을 바른다.

  5. 샤워할 때/샤워 후에 헤어샴푸 등 헤어제품이 절대 등에 닿지 않도록 한다.

  (6. 식습관 및 수면습관 개선 역시 중요하다!) 

등드름 박멸 핵심 = 각질제거 + 수분케어

등드름=등에 나는 여드름=여드름은 모공에 노폐물이 쌓여 생기는 염증이다. 위의 생활 습관을 통해 최대한 노폐물이 남지 않도록 하되, 규칙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해줘야 한다. 바디스크럽을 주2-3회 사용하고, 바디스크럽 쓰는날 안쓰는날 모두 바디로션을 발라준다.

 

내가 쓴 바디스크럽과 바디크림 조합이다. (올리브영 가격 기준) 둘다 워낙 유명한 제품이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강추!!

올리브영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바디스크럽과 바디크림이다. 세일도 자주 하기 때문에 꼭 써보는 것을 추천한다.

꼭 위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게 잘 골라서 생활수칙을 잘 지킨다면 박멸이 가능할 것이다. (제품 성분도 꼭 확인하기!)

바디 스크럽 사용시 주의 사항

1. 간혹 바디스크럽과 페이스스크럽을 같이 쓰는 분이 있는데, 얼굴 피부와 등 피부는 두께가 달라 혼용해서 쓰면 효과가 없다. 

2. 스크럽에 있는 알갱이가 피부를 쎄게 자극한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부드럽게 녹여가며 문질러주자.

지성피부도 바디크림을 써야한다.

나는 등에 뭐가 날까봐 바디로션을 아주 오랜기간 사용하지 않았다. 그 결과 등 모공이 늘어나고 피부가 늘어났다.ㅠㅠ 그런데 바디스크럽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순한 바디크림을 사용하니 그 어느때보다 등피부가 개선되었음을 느낀다. 또한 로션을 발라주지 않으면 피부밸런스가 회복되지 않아 약한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어 또 다른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꼭 씻은 후에는 로션을 발라주어야 한다.

위의 더마비가 악건성도 바른다고 해서 쫄았었는데, 나같은 지성 여드름성 피부가 발라도 제품이 순해서인지 아무런 트러블도 없었다. 매끈한 피부를 위해 꼭 바디크림을 바르자.

 

더마비 울트라모이스처 바디크림 리뷰

올리브영에서 대량 구매한 더마비 울트라모이스처 바디크림.

2019년 초 처음 사용해본 더마비 울트라모이스처 바디크림. 지금 한 4통 넘게 쓰고 있는데 너무 좋다 진짜.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정착템이고 다른 것을 살 의향 조차 없다. ㅋㅋ 일하면서 추석 선물로 받은 백화점브랜드 바디로션 향이 너무 좋아서 사용했다가 다시 등드름이 도지는 것을 확인한 후, 제품 성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깨닫게 되었다.

발림성도 좋고, 흡수도 빠르며, 바르고 난 뒤에 속건조 따위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지속적으로 바르니 피부에서 윤기가 나서 너무 좋다. 등에 발라도 그 어떤 트러블도 일어나지 않는다. 

 

호주 바디스크럽 바디블렌즈 커피 버프(body blendz coffee buff) 리뷰

봉투에 담겨 나오는 호주 바디스크럽 바디블렌즈 커피 버프(body blendz coffee buff). 유리병에 담아놓고 사용하고 있다.

호주에 올 때 프리맨 석류슈가 바디스크럽이 품절돼서 좌절했으나, 호주에서 적절한 대체품을 찾았다. 케미스트웨어하우스에서 13불에 구매한 바디블렌즈 커피 버프라는 것인데, 제품 상단에 써있다시피 자연성분이라 무지 순하다. 입자가 석류슈가보다 훨씬 굵은 편인데 물에 잘 녹는 편이라 크게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다. 커피향이 부드럽게 나고, 씻고 나왔을 때 피부에 수분감이 돌아서 좋다. 이 제품도 재구매 의사 100%이다.

글을 마치며..

여름에 예쁜 나시 마음껏 입고 수영장 놀러가서 비키니 입는게 나에겐 얼마나 어려운 일이었는지 모른다. 평생 못입을줄 알았으나 세상이 좋아지고 정보를 얻다보니 나에게도 이제 희망이 생겼다. 나처럼 등드름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이 글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래본다.

 

댓글